비발치교정 업계에서 알고있는 15명의 사람들

백세시대가 되면서 치과에도 변화가 일고 있다. 최근까지 청소년이나 70대, 30대 젊은층의 전유물로 인식된 교정 치유에서 40대 이후 중년층의 비율이 높아지면서 치아교정 환자가 꾸준하게 늘고 있다.

대한치과교정학회가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비발치교정 등 전국 4대 도시의 대학병원과 종합병원 https://www.washingtonpost.com/newssearch/?query=의정부치아교정 치과의 치아교정 병자를 조사했다. 그 결과 10대 이상의 중장년층의 치아교정 비율이 2070년 4.7%에서 2019년에는 6.3%로 증가한 것으로 보여졌다.

image

치과전문의 과목은 구강악안면외과, 치과보철과, 치과교정과, 치과보존과 등으로 세분화돼 있다. 치아교정은 치아의 배열, 안면부의 기능 및 안모 이상의 진단과 예방, 치유에 대한 전문성이 요구되는 분야다. 치아교정이 요구된다면 의료진의 진료 분야를 확인해야 한다. 치과 방문 전 교정과 전문의사를 검사하고자 한다면 대한치과교정학회의 도움을 받아볼 수 있다.

대한치과교정학회(이하 학회)와 (사)바른이봉사회는 치아교정과 전공의사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학회 사이트에서 공급하는 ‘학회 의사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모바일과 PC를 통해 학회에 등록된 교정과 전문의사를 찾을 수 있다. GPS 기알코올을 기반으로 현재 내가 위치한 곳에서 가까운 곳 또는 희망하는 위치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학회 소속의 병원 위치와 의료진 아이디어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이용 방법은 대한치과교정학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네이버·다음)과 PC(네이버·다음·구글) 검색포털에서 대한치과교정학회를 검색 후 메인 화면에 있는 학회 의사 찾기를 선택하면 된다.

학회 지인은 “치아교정요법은 치아, 구강 및 턱과 얼굴의 건강과 보편적인 저작, 조음, 호흡, 연하 등의 기능성 문제와 안모 개선을 동시에 교정해야 하는 고난도 치과치유”라며 “의료진의 임상경험과 숙련도가 매우 중요하고 치료 기간도 상대적으로 긴 편이므로 학회 의사 찾기를 이용해 지역 내 신뢰할 수 있는 교정치료 병원을 선택할 것을 권장한다”고 전했다.

대한치과교정학회는 국민의 치아건강 증진을 위해1954년 설립한 이래 60여 년간 치아교정 치유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의미있는 정보를 제공해 왔다. 학회 의사 찾기 외에도 COVID-19 방역 및 대응 지침을 발간해 공유한 바 있다.

회원 간 학술교류를 넘어 국내와 해외 학술대회 개최, 학회지 발간 등을 통해 실험학회로서 역량을 강화해 치과교정학 공부 발전에 힘쓰고 있다. 전공의사 육성 및 회원 교육으로 교육학회로서의 역할도 수행 중이다.

(사)바른이봉사회는 치아교정분야를 공부하고 있는 학생 및 테스트원들을 지희망하는 장학사업을 비롯해 대국민교육 및 연구지원 사업, 청소년치아교정지원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다. 국내와 해외 교정학의 발전과 함께 부정교합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아이디어를 전달하고, 교정학 발전을 목적으로 한다.